Loading
클룩 할인코드 2024년 5월

[보건증 발급] 안양 만안 보건소에서 검사하고 왔어요., 보건증신청방법

보건증 발급을 때문에

 검사받고 왔습니다.

안양 만안보건소 보건증신청방법












금일 포스팅의 주제는

보건증 신청방법과 검사과정입니다.


요식업, 즉 식품을 다루는 일을 하기

 위해서는 보건증을 꼭 구비하셔야 하는데요.


저도 같은 이유로 보건소에 보건증을 신청하고 왔어요.


오늘 제가 다녀온 곳은 안양 만안보건소입니다.



안양 만안 보건소의 운영시간은 

월~금, 오전 0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안양 만안구 보건소의 위치는

만안구청 앞에 있습니다.


만안구청 앞 4거리에서 찍은사진.

만안 보건소가 보이네요~



만안구청입니다.



건널목을 건너고

드디어!!!

보건소에 도착했어요.

그럼 들어가볼까요?




입구에 들어가시면

민원봉사실 이라고

접수대가 있습니다.





접수하기 전에

 탁자에 있는

민원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양식이 굉장히 간단하죠?ㅎㅎ


이제 접수를 합니다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1500원이 필요합니다..





접수가 끝나면

이런 체크리스트와

영수증이 같이 있는 종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좌측에 검사순서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1.검사실

2.방사선실

3.진료실

이라고 쓰여있네요.ㅎㅎ



그럼 1단계를 해볼까요?

2층에 올라가 검사실에 갑니다.



1단계


검사실에 들어가시면

이런 면봉이 들어있는 막대를 받습니다.

이것을 해결하시면 되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막대 안에있는 면봉을

 항문에 살짝 넣었다 빼는 것입니다.

그리고 막대안에 넣어서 갖다주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분께서는

제일 난코스인 검사

라고 표현하시기도 하셨습니다.


보건증을 갖고 계신 분들께서

모두 이 과정을 거치셨다는 것을 생각하면

ㅋㅋㅋㅋㅋ

물론 저도..ㅋㅋㅋㅋ



2단계

방사선촬영입니다.


1층으로 내려가 방사선실을 방문합니다.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과정을 설명해주십니다.

신발을 신고 올라가는게 포인트입니다.

저는 자연스럽게 벗다가ㅋㅋㅋ



3단계

간단한 질의응답입니다.

과거의 병력을 물어봅니다.

방사선실 바로 옆에

진료실이 위치합니다.

15초 정도 걸립니다.




보건증 검사 과정은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끝나서 놀라실 것 같아요.ㅎㅎ


아참!

보건증은 검사 후 일주일 뒤부터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다음주 수요일에 찾으러 가야겠어요!

**(영수증에 발급가능날짜가 적혀 있습니다.)**




보건증을 처음 발급 받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적었습니다.

걱정하지마시구 편히 다녀오세요~.ㅎㅎ